로고

계룡소방서, 2024년 상반기 감염관리위원회 개최

이영민 | 기사입력 2024/06/17 [17:15]

계룡소방서, 2024년 상반기 감염관리위원회 개최

이영민 | 입력 : 2024/06/17 [17:15]

 

계룡소방서(서장 김남석) 17일 계룡소방서 회의실에서 감염성 질병 및 유해물질 등에 접촉·노출 위험이 높은 현장대원들의 감염관리 대책 마련을 위한 ‘2024년 상반기 감염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

 

이날 위원회는 감염병 대응 관련 추진 현황 공유 및 대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마련되어 김남석 계룡소방서장을 위원장으로 충남대학교 강창신 응급의학과 교수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위원회 내용은 구급대원의 건강 및 감염관리에 대한 현황 보고 구급차 및 감염관리실 운영상 제한사항 및 개선사항 감염관리실에 보강되어야 할 물품은 무엇인지에 대한 토의와 그에 따른 예산 집행의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평소 유해물질과 각종 감염병에 노출되는 직원의 건강 상태에 대해, 건강검진 및 예방접종 현황, 감염성 질병 환자 접촉 대원의 현황 그리고 감염병 접촉 대원들에 대한 추적·관찰의 방법 및 조치사항에 대해 전문의의 자문을 받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남석 소방서장은 시민의 안전도 중요하지만 현장에서 활동하는 우리 대원들의 안전도 똑같이 중요하다.”라며 대원들의 감염방지를 위한 체계적인 관리와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시민과 대원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효과적인 대책을 강구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