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봄보다 찬란하다, 여름꽃 활짝 핀 충남으로 오세요!

공주 유구색동수국정원, 태안 팜카밀레 등 다채로운 여름꽃 행사 진행

이영민 | 기사입력 2024/06/13 [12:05]

봄보다 찬란하다, 여름꽃 활짝 핀 충남으로 오세요!

공주 유구색동수국정원, 태안 팜카밀레 등 다채로운 여름꽃 행사 진행

이영민 | 입력 : 2024/06/13 [12:05]

▲ (청양) 고운식물원 롤러슬라이드    

  

여름의 문을 여는 6월의 더위가 시작된 가운데, 충남도 내 곳곳에서 봄꽃보다 찬란한 여름꽃을 감상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먼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공주 유구색동수국정원에서 3회 유구색동수국정원 꽃 축제가 열린다.

 

올해는 유구화원, 일상의 즐거움이라는 주제로, 나태주 시인과 함께하는 시와 음악이 있는 콘서트, 1회 정의송 공주 유구 수국가요제 등 듣는 즐거움도 더했다.

 

태안 팜카밀레에서는 17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수국 시즌 패키지를 판매한다.

 

이 곳은 39669(12000) 규모의 국내 최대 허브 관광농원으로, 수국정원에는 60여 종의 수국이 마련돼 있다.

 

수국정원은 중부지방에서 유일하게 노지 꽃수국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로, 노지 꽃수국은 남부지방이나 제주지역보다 꽃 색깔이 선명하고 화기가 긴 특성이 있다.

 

입장료와 허브차를 판매하는 패키지는 1인 기준 16000원이며, 입장료와 허브차, 아로마 족욕이 포함된 체험패키지는 21000원이다.

 

당진시와 청양군에는 별도의 행사 없이 조용한 분위기에서 편안하게 여름꽃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가 마련돼 있다.

 

당진 삼선산수목원은 흰수국들이 이어지는 수국길이 특징으로, 수국 외에도 초롱꽃, 능소화 등 다양한 여름꽃을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숲속 어린이 놀이공간과 피크닉장, 카페, 여름철 물놀이 시설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청양 고운식물원은 1990년 조성 당시부터 야산 형태의 기존 자연지형을 살리고 환경훼손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공법으로 2003년 정식 개원한 자연생태식물원이다.

 

국내 최초 관람 편의시설인 롤러슬라이드가 설치돼 있어 이색 꽃 관람을 계획중인 관광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한편, 도는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에 앞서 올해를 사전 운영 기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 및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